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리뷰] 캐논 EOS M100 언박싱 feat. MCUV 필터 & 액세서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생일 선물로 받은 #Canon 의 미러리스 카메라인

#EOS #M100 카메라를 리뷰하려고 합니다.

먼저 간단하게 #캐논 M100의 스펙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략스펙]

▶ 카메라 종류: 미러리스

▶ 화소수: 2420만 화소

▶ 셀프촬영 가능

동영상: Full HD, 60프레임

▶ Wifi 무선 전송

▶ 무게: 302g

▶ 뷰파인더 미지원

▶ 색상: 화이트 / 블랙

그리고 저는 일렉트로마트에서 구매를 했기때문에

고래모양 가방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기본으로 16g 메모리 카드를 주더라고요

 

먼저 고래 파우치 입니다.

생긴건 정말 귀엽게 생겼지만, 케이스는 쭈글쭈글

 

드디어 메인모델인 M100 #언박싱 입니다.

 

저는 블랙으로 구매했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추가로 받은 32gb 메모리 카드와

기본제공하는 16gb 메모리 카드가 있습니다.

그리고 메모리 카드 밑에는 각종 부품들이 잘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크게 6가지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배터리 보호막까지 신경쓴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일단 가장 중요한 배터리를 끼워넣어야 겠지요?!

카메라는 뒤집어서 배터리를 끼웠습니다

하지만.... 배터리가 아예 없어서.. 충전을 합니다.

 

조금의 충전을 하는 동안 메모리 카드를 끼워봅니다.

하지만... 쉽게 뜯기지 않네요...

그렇다면 마구마구 찢어서라도!!!!

메모리 카드와 씨름을 하고나니

배터리가 어느정도 충전이 되었습니다.

 

전원 버튼을 누르면 제일먼저 날짜부터 설정을 해줍니다.

타임존은... 한국이 없네요...

Tokyo로 설정해 줍니다.

그리고 나면 카메라의 기본 설정으로 넘어갑니다.

저는 사진화질을 Standart JPEG로 설정해 줬습니다.

이것도 24M나... 되네요

 

그리고 #UV 필터를 끼워보려고 했으나...

제가 가지고 있던 UV필터의 사이즈는 58mm....

하지만 M100의 렌즈사이즈는 49mm

결국 네이버를 통해서 주문을 했습니다.

필터 리뷰는 다음번에 다시 리뷰를 하겠습니다.

#MCUV 필터 준비중!!

그리고 마지막으로 목끈을 사진처럼 걸어주면 끝!!!!

카메라 언박싱은 여기에서 마무리하고

다음번에는 실제 사용기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로 저는 일텍트로마트에서 478,000원에 구입을 했습니다. (바디 + 15-45mm 렌즈 포함)